노동뉴스

“현장에서 일을 할 때나 일상생활에서 알아두면 유익한 17가지 필수 정보 수록”

건설근로자공제회(이사장 권영순)는 17일, 건설근로자에게 유익한 각종 정보를 담은 「건설근로자 고용‧복지서비스 길라잡이」소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.

 그 동안 건설근로자가 현장에서 일을 하거나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될 만한 각종 고용‧복지서비스에 대하여 내용이나 방법을 잘 몰라 애로사항이 있었다.

  이에 정부3.0 ‘서비스 정부’ 구현에 적극 부응하고 정부와 공공기관 등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지원제도를 알기 쉽고 종합적으로 제공하고자 소책자를 발간하였다.

 책자에는 취업지원, 직업훈련, 4대 사회보험, 임금체불 시 대응방법, 건설안전을 위한 유의사항 등 건설근로자에게 유익한 다양한 정보를 수록하였으며, 자료는 건설근로자공제회 홈페이지(www.cwma.or.kr)에서 다운로드 받거나, 공제회 각 지부‧센터를 방문하여 자유롭게 열람하고 안내받을 수 있다.

 공제회 권영순 이사장은 “이 소책자가 건설근로자가 현장에서 일을 할 때나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애로사항들을 해소하는 데 유용한 길잡이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.” 고 하면서, “앞으로도 건설근로자들에게 보다 나은 고용복지서비스를 촘촘히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갖춰나가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.” 고 말했다.

 

(출처: 고용노동부)